본문 바로가기

Trading Room

메르켈, 이태리와 스페인 구조 요청 일축

살아 있는 동안 유로 채권은 없다고 메르켈은 목숨을 걸었고 이태리 몬티 수상은 사임할 것일이라며 정치적 생명을 걸었습니다. 유럽 정상 회담을 앞둔 출정식처럼 몬티 수상은 의회 의원들에게 차입 비용을 낮추는 합의(유로 채권을 포함한 조치들)가 없다면 정상회담 합의를 막을 것이라는 결의를 다졌습니다. 토요일 귀국길에는 반드시 채권 금리를 낮출 수 있는 선물 보따리를 들고 오겠다는 각오입니다.

 

스페인 라호이 수상도지금 조달하고 있는 금리 수준으로는 오랫동안 우리가 자금 조달을 계속할 수 없다,”며 EU구제 자금의 국채 매입을 호소하지만 메르켈 총리는 이태리와 스페인 수상들의 간절한 호소를 격노하며 거절했다고 외신은 보도합니다.  간극은 깊어지고 더 이상 해법이 나올 수 없는 막다른 벽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

 


메르켈이태리와 스페인 구조 요청 일축

2012년 6월 27일, Telegraph

http://www.telegraph.co.uk/finance/financialcrisis/9360179/Debt-crisis-Angela-Merkel-dismisses-Spain-and-Italys-pleas-for-aid.html

정상 회담을 앞두고 분열은 굳어지는 가운데 차입 비용을 낮추기 위해 유로권의 긴급 금융 구조에 대한 스페인과 이태리의 호소는 메르켈 총리에 의해 기각되었다.

 

유로권 부채 공유에 대한 프랑스-독일의 균열은 목요일 유럽 지도자들의 회담에서 유로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시도들을 위협하는 한편으로 이태리와 스페인의 간절한 호소를 독일 메르켈 총리는 격분하며 거절하였다.

 

올랑드와 비상 회담을 갖기 위해 파리로 가기 전에 메르켈은 독일 의회 의원들에게 말하기를 더 많은 돈을 요구하는 것 대신에 부채 축소와 경제 개혁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번 정상 회담에서 공동 부채에 더해선 너무 많이 논의하고 개선된 통제와 구조적 수단들에 대해선 너무 적게 이야기를 할까 우려가 된다,”고 그녀는 말했다.

 

스페인 라호이 수상은 말하기를 7% 가까이 되는 스페인 국채 금리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금융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유럽 중앙 은행의 구제 자금을 허용해달라고 자신과 다른 지도자들이 호소할 것이라고 했다.

 

지금 조달하고 있는 금리 수준으로는 오랫동안 우리가 자금 조달을 계속할 수 없다,”고 그는 말했다. “시장에 접근할 수 없는 기관들과 금융 기관들이 있다. 이는 스페인에서 이태리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며 다른 나라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

 

스페인 중앙 은행은 2분기에 침체가 더 깊어질 것이라고 경고를 하고 공식 숫자들은 정부 적자가 올해 5개월 동안 GDP 3.41%에 이르러 2012년 목표인 3.5%에 접근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태리 몬티 수상은 이태리 의회 의원들에게 화요일 경고하기를 차입 비용을 낮추려는 수단들의 합의가 없다면 정상 회담에서 합의를 막을 것이라고 했다.

 

이번 정상 회담이 만족할만한 조치들을 내놓지 못할 것을 투자자들이 우려하는 것을 반영하듯 이태리는 수요일 단기 부채에 대해 높은 금리를 지불하여야 했다.

 

몬티는 국채 금리를 낮추겠다는 유럽 연합의 약속을 안고 의회로 돌아와야 하며 만약 그렇지 못하면 그는 의원들과 문제가 생기고 만약 이태리에서 정치적 혼란이 일어나면 우린 정 말 문제가 된다,”고 유로권 고위 관료가 말했다.

 

그러나 간밤에 유럽 연합 고위 관료들은 유로 구제 자금의 채권 매입 혹은 직접적인 은행들 자본 확충에 대한 신속한 정상 회담 결정은 없을 것이라고 환기시켰다.

 

유로권 위기에서 사상 처음으로 독일과 프랑스는 유로권 부채를 공유하자는 올랑드 대통령의 제안에 대해 의견 충돌을 보였다.

 

유럽 연합 경제 통화 위원회의 올리 렌은 위기의 새로운 악순환을 끊을 신속한 조치를 요구하였다.

 

금융 시장들을, 특히 국채 시장을 안정시킬 당장의 더 많은 조치들을 고려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그는 말했다.